[NPB 일본야구] 2025년04월08일 라쿠텐 vs 니혼햄 분석 중계 > 스포츠분석

본문 바로가기

야구분석 [NPB 일본야구] 2025년04월08일 라쿠텐 vs 니혼햄 분석 중계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올스분석1
댓글 0건 조회 2,035회 작성일 25-04-08 09:52

본문

3fdc781c87153487806ab79d1296cc33_1744073212_6903.PNG


[NPB 일본야구] 2025년04월08일 라쿠텐 vs 니혼햄 분석 중계





1. 경기 개요

2025년 일본 프로야구(NPB) 시즌이 점차 중반을 향해가는 가운데, 라쿠텐 골든이글스와 닛폰햄 파이터스가 맞붙는 이번 경기는 양 팀 모두에게 중요한 분수령이 될 전망이다. 시즌 초반 상승세를 타고 있는 라쿠텐은 안방에서 연승 흐름을 이어가려 하고, 닛폰햄은 원정에서 반등의 계기를 마련하려 한다. 양 팀 선발 투수 모두 이번 시즌의 흐름을 뒤바꾸기 위한 중요한 경기에 등판하는 만큼, 치열한 투수전과 함께 불꽃 튀는 접전이 예상된다.




2. 홈팀 분석 - 라쿠텐 골든이글스

라쿠텐은 시즌 초반 기대 이상의 성적을 거두고 있는 팀 중 하나다. 강력한 전력으로 평가되지는 않았으나 안정된 경기 운영과 투타 밸런스를 통해 꾸준한 승리를 챙기고 있다. 특히 직전 경기에서 코쟈 타츠키의 완봉 호투로 불펜진이 충분한 휴식을 취한 점은 이번 경기에서 긍정적인 요소로 작용할 수 있다. 2일간 휴식을 취한 불펜은 체력적으로도 여유가 생겼고, 정상적인 운영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문제는 선발 후지이 마사루다. 원래 홈 개막전 선발로 예정되어 있었지만, 잇따른 우천 취소로 인해 등판이 연기되면서 시즌 첫 선발이 이번 경기가 되어버렸다. 지난해 닛폰햄을 상대로는 2승 1패 평균자책점 2.38이라는 준수한 성적을 거뒀으나, 상대 타자들에게 허용한 피안타율이 무려 0.299에 달해 불안 요소로 지목된다. 또한, 후지이는 홈 경기에서의 성적이 좋지 않다는 약점도 있다. 이 점은 라쿠텐 팬들에게 걱정스러운 대목이다.

타선에서는 오스틴 보스를 효과적으로 공략하며 원정에서 5점을 뽑아낸 경기력이 인상적이었다. 특히 아베 토시키의 활약이 눈부신데, 시즌 초반부터 중심 타선에서 꾸준히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라쿠텐은 원정보다 홈에서 타격감이 더 좋은 팀이기도 하다. 홈 팬들의 응원을 등에 업고 중심 타선이 폭발한다면 선발의 불안함을 어느 정도 덮을 수 있을 것이다.




3. 원정팀 분석 - 닛폰햄 파이터스

닛폰햄은 시즌 초반 다소 불안정한 경기력을 보이고 있지만, 최근 몇 경기에서 분위기 반전의 조짐을 보이고 있다. 이번 경기에서 선발로 나서는 이토 히로미는 시즌 첫 승에 재도전한다. 시즌 개막전에서 소프트뱅크를 상대로 5이닝 5실점의 부진한 모습을 보이며 패전 투수가 되었지만, 라쿠텐 상대로는 전통적으로 강한 투수이기 때문에 이번 경기를 기회 삼아 반등을 노릴 수 있다.

불펜진도 조금씩 안정을 되찾고 있는 모습이다. 버헤이겐이 조기 강판된 지난 경기에서도 중간계투들이 3이닝 1실점으로 잘 막아내며 흐름을 끊지 않았다. 특히 스기우라의 회복세가 눈에 띈다. 여전히 미야니시의 실점은 아쉽지만, 전체적으로 불펜의 흐름은 나쁘지 않다. 닛폰햄 특유의 경기 후반 집중력과 끈기를 감안하면 후반 역전 가능성도 충분히 엿보인다.

타격 면에서는 여전히 결정타 부족 문제가 이어지고 있다. 야자와 코타의 솔로 홈런을 포함해 4점을 뽑아내는 데 성공했지만, 중요한 순간에 점수를 만들어낼 수 있는 타자가 부재하다는 점이 아쉽다. 하지만 팀 전체적으로 타격감이 나쁘지 않다는 점과 홈에서 조금씩 반등의 조짐을 보이고 있다는 점은 긍정적인 시그널이다. 이 경기에서 타선이 이토를 뒷받침해준다면 승리 가능성은 더욱 커질 수 있다.




4. 핵심 선수 분석

  • 후지이 마사루(라쿠텐) : 시즌 첫 선발이지만 불안요소가 많다. 홈에서의 약세와 닛폰햄 상대 피안타율이 변수다. 위기 관리 능력이 관건.

  • 이토 히로미(닛폰햄) : 직전 경기 부진을 딛고 반등을 노린다. 라쿠텐 상대로는 강한 기억이 많고, 제구만 안정된다면 긴 이닝 소화도 가능하다.

  • 아베 토시키(라쿠텐) : 최근 타격이 절정이다. 팀 타선을 이끌며 중심 타자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 야자와 코타(닛폰햄) : 한 방이 있는 타자로, 최근 홈런포로 좋은 분위기를 이어가고 있다. 팀 타선에서 유일한 KO 펀치 역할 가능자.




5. 최종 분석

라쿠텐은 홈 경기라는 이점을 안고 있으며, 타선이 살아나고 있다는 점에서 희망적이다. 하지만 선발 후지이의 첫 등판이라는 변수가 크게 작용할 수 있다. 특히 닛폰햄 상대로 약간의 약점을 보였던 부분이 이번 경기에서 어떤 식으로 드러날지가 승부의 관건이 될 전망이다. 불펜의 휴식은 분명 긍정적이지만, 이점이 실제 경기에서 얼마만큼 효과를 볼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

반면 닛폰햄은 선발 이토가 라쿠텐 상대로 자신감을 갖고 있고, 불펜 역시 점차 안정을 찾아가고 있는 중이다. 결정타의 부재가 아쉽지만, 전체적인 타격 리듬이 나쁘지 않으며 경기 후반에 강한 집중력을 보이는 팀 컬러를 생각할 때 후반 승부에서 승기를 잡을 가능성이 크다.




6. 픽 추천

  • 승/패 추천 : 닛폰햄 승

  • 핸디캡 추천 : 라쿠텐 핸디 승 (근소한 점수차 예상)

  • 언더/오버 : 오버 (양 팀 선발의 불안정함과 타선 흐름을 고려)

  • 추천 스코어 : 4:2 닛폰햄 승리




7. 올스티비 결론

이번 경기는 선발 싸움보다는 불펜과 타선의 집중력이 승패를 가를 가능성이 높다. 라쿠텐은 홈 이점을 안고 있지만 선발 후지이의 부담이 큰 상황이며, 닛폰햄은 선발 이토가 반등할 기회이자 팀 전체가 안정감을 찾아가는 시점이다. 후반으로 갈수록 강해지는 닛폰햄의 스타일을 감안한다면 접전 끝에 닛폰햄이 승리할 가능성이 더 높아 보인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상단으로

올스티비는 유튜브 API로 수집되어 만들어진 사이트이며 저작권에 대한 영상이 있을시 삭제조치 하겠습니다.
올스티비는 실시간 라이브 스트리밍의 경우 저작권에 위배되는 영상에 송출을 제한합니다.
올스티비는 방송통신 심의위원회에 규정을 준수합니다.

Copyright © ALLSTV24.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