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PB 일본야구] 2025년04월05일 소프트뱅크 vs 세이부 분석 중계 > 스포츠분석

본문 바로가기

야구분석 [NPB 일본야구] 2025년04월05일 소프트뱅크 vs 세이부 분석 중계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올스분석1
댓글 0건 조회 1,633회 작성일 25-04-05 10:55

본문

e0e660880766600a84e4a3905edd6117_1743818097_9316.PNG

 

[NPB 일본야구] 2025년04월05일 소프트뱅크 vs 세이부 분석 중계





1. 경기 개요

2025년 4월 5일 일본 프로야구 퍼시픽리그 소프트뱅크 호크스와 세이부 라이온즈의 맞대결이 펼쳐진다. 양 팀 모두 시즌 초반부터 뚜렷한 경기력 부진을 드러내고 있어 반등을 노리는 중요한 승부가 될 전망이다. 소프트뱅크는 오제키 토모히사를, 세이부는 스미다 치히로를 각각 선발로 예고했다. 두 투수 모두 실질적인 경기력에 비해 ‘승운’이 따르지 않는 스타일이라, 이 경기는 단순한 전력 차보다도 경기 흐름과 집중력이 더 중요할 것으로 예상된다.




2. 홈팀 분석 – 소프트뱅크 호크스

소프트뱅크는 시즌 초반 예상 밖의 부진에 시달리고 있다. 팀 타선은 힘을 잃은 듯 보이며, 에이스급 투수들이 줄줄이 흔들리는 가운데 팀 전체적으로 활기를 찾지 못하고 있다. 29일 경기에서는 이마이 타츠야에게 10개의 삼진을 당하며 완봉패를 기록, 타선의 무기력이 극에 달했음을 보여줬다.

선발로 나서는 오제키 토모히사는 시즌 첫 경기에서 5이닝 3실점으로 패전을 기록했다. 홈런 한 방에 무너졌지만 전체적인 피칭 내용은 그렇게 나쁘지는 않았다. 그러나 장타 허용률이 높고 실투 시 피해가 큰 스타일이라, 타선의 지원 없이 홀로 경기를 지켜내기에는 한계가 있다. 특히나 지난 시즌 세이부를 상대로 ERA 1.93의 준수한 성적을 거두었음에도 승리를 따내지 못했듯, 이번 경기에서도 경기 내용과 결과가 엇갈릴 가능성이 크다.

불펜은 그나마 긍정적인 흐름이다. 아리하라가 조기 강판된 상황에서도 마츠모토와 츠모리가 무실점 계투로 상대 타선을 잘 틀어막았다. 불펜이 조금씩 살아나는 모습은 앞으로 팀의 회복에 중요한 열쇠가 될 수 있다.

문제는 타격. 중심타자인 야마카와 호타카는 타율 0.080이라는 끔찍한 기록을 남기고 있고, 스나가와 리차드는 경기력에서 눈에 띄는 기여가 전무하다. 장타력에서 기대됐던 타자들이 부진에 빠진 만큼 대대적인 타선 재정비가 필요하다.




3. 원정팀 분석 – 세이부 라이온즈

세이부는 직전 경기에서 아리하라 코헤이를 상대로 1이닝에 6점을 몰아치며 승기를 잡았고, 그 한 방이 경기를 결정지었다. 이후 추가 득점에는 실패했지만, 승리조 불펜이 무실점으로 마무리하며 리드를 지켜낸 점은 인상적이었다.

이번 경기에 선발로 나서는 스미다 치히로는 원래 라쿠텐전 등판 예정이었으나, 비로 인해 일정이 밀리며 소프트뱅크전에 출격하게 되었다. 지난해 소프트뱅크를 상대로 1승 4패, ERA 2.85의 준수한 내용을 보였지만 역시나 ‘승운’이 따르지 않았다. 전체적으로 제구와 위기관리 능력은 좋지만, 낮 경기에서 피칭이 평소보다 떨어지는 경향이 있어 변수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다.

세이부 불펜은 안정적인 승리조 운영이 돋보인다. 선발 이마이 이후 2명의 불펜이 각각 1이닝씩 무실점으로 틀어막으며 세이브를 지켜냈고, 최근 몇 시즌 동안 약점으로 꼽히던 불펜 문제가 서서히 안정 궤도에 접어드는 모습이다.

타선은 ‘폭발력은 있지만 유지력은 부족’한 형태다. 6점을 몰아친 1이닝을 제외하면 전체적으로 침묵했으며, 외국인 타자들의 존재감도 거의 없다. 하지만 한 번의 집중력으로 경기를 잡아낼 수 있다는 것은 여전히 무서운 능력이다.




4. 핵심 선수 분석

오제키 토모히사(소프트뱅크)
직전 경기에서 3실점으로 흔들렸지만 전반적인 구위는 유지되고 있다. 다만 장타 허용률이 높아 조심이 필요하며, 불펜 의존도가 높아질 가능성이 크다.

스미다 치히로(세이부)
경기 내용에 비해 승운이 따라주지 않는 투수의 대표격. 제구력과 위기관리 능력은 좋지만 낮 경기에서 흔들리는 경향이 있다. 첫 등판이 밀린 만큼 컨디션 조절이 관건.

야마카와 호타카(소프트뱅크)
팀의 중심타자로 기대를 받지만 타율 0.080의 극심한 부진. 타격 타이밍과 밸런스 모두 무너진 상태로 빠른 반등이 절실하다.

스나가와 리차드(소프트뱅크)
2군 강등을 고려할 정도로 경기력 부진이 크다. 팀 타선에 전혀 기여를 하지 못하고 있어 오히려 발목을 잡는 존재가 되고 있다.




5. 최종 분석

양 팀 모두 선발진과 타선에서 일정 부분 불안 요소를 안고 있다. 선발 매치업에서는 양측 모두 투구 내용에 비해 승리와는 인연이 없었던 투수들이라, 경기 결과를 예측하기 더 어렵게 만든다. 다만, 불펜과 경기 집중력에서 세이부가 소폭 우위에 있다.

소프트뱅크는 타선이 심각하게 침체되어 있고, 중심타선의 부진이 전체 득점력 하락으로 이어지고 있다. 불펜이 최근 좋은 모습을 보이긴 했지만, 선발이 무너질 경우 따라가는 흐름도 만들기 어려워질 수 있다.

반면 세이부는 불펜의 안정성, 타선의 단기 집중력이라는 무기를 갖고 있다. 외국인 타자들의 기여도가 낮긴 하지만, 팀의 경기 집중력과 수비 안정성이 오히려 승리를 만들어내는 원동력이다. 스미다의 낮 경기 부진은 변수지만, 소프트뱅크 타선의 현재 상태를 고려하면 극복 가능한 수준으로 보인다.




6. 픽 추천

  • 승/패 추천: 세이부 승

  • 언더/오버 추천: 언더 (기대 득점 6점 이하)

  • 핸디캡 추천: 세이부 +1.5

  • 스페셜픽: 7회 이전 득점이 집중될 가능성 높음 (언더 베팅 시 주의)




7. 올스티비 결론

이 경기는 경기력보다는 ‘덜 실수한 팀’이 이길 가능성이 높다. 그만큼 양 팀 모두 불안 요소를 안고 있지만, 결정적인 순간의 집중력과 승리조 불펜의 믿음직한 모습은 세이부 쪽에 더 크게 느껴진다. 오제키가 예상보다 더 길게 끌어주지 못할 경우 소프트뱅크는 타선의 침묵과 함께 고전할 수밖에 없다. 전력상 큰 차이는 아니지만, 세이부의 신승이 예상되는 경기다.

예상 스코어: 세이부 3 : 2 소프트뱅크
추천 승패: 세이부 승리
추천 기준점: 언더 6.5 기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상단으로

올스티비는 유튜브 API로 수집되어 만들어진 사이트이며 저작권에 대한 영상이 있을시 삭제조치 하겠습니다.
올스티비는 실시간 라이브 스트리밍의 경우 저작권에 위배되는 영상에 송출을 제한합니다.
올스티비는 방송통신 심의위원회에 규정을 준수합니다.

Copyright © ALLSTV24. All rights reserved.